개독교의 이미지화 예시        논설  2010. 12. 1. 11:01

반응형
1. 일단 개독교할 때 떠오르는 것(=이미지)는 개독교가 쓰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두고, 개독교는 한정된 연관정보라는 것을 알아두시길. 따라서 정보변환만 안 되면 다 써도 우수해도 선하다는 얘기를 하는 것.(이슬람-정교 그리스도교(말만으로 또 환상 품을 듯: 직접 봐라)-천주교-개신교-모두 위험한 족속)

2. 사람은 그 대상을 파악하기 위해 수개월을 소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직장이든, 학교든 처음 보는 사람에게.) 그런데, 그리스도교는 그 대상은 어떤 대상이라 바로 '이미지'를 관중에게 바로 '이미지'를 전달한다.

직접 보지 않은 사람들이 '그럴 것이다'라고 하는 것이다(동일시.. 혹은 이미 전제적 이미지로 세계관을 만든 상태에서는 걷잡을 수 없음,, 세계관을 바로잡아야 함. 이미지의 이름)

3. 사람이름이 '마이클 잭슨'이라는 사람이 있다 그런데 이 사람은 가수 마이클 잭슨과는 동명 이인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그 마이클 잭슨을 보고 그 가수처럼 노래와 춤을 출 것이다라고 환상을 품는 것과 같다(동일시)


이미 그이름이 ks마크 처럼 상표로 쓰인다는 것이다 무섭다..

상상하는 것과 추구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릇된 동일시는 세상에 위험을 가져온다.(연관정보의 위험)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