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발명        1800  2009. 4. 26.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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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차는 기원전 6000년 (우르 유적) - 번영한 바빌론의 중요한 도시의 하나인 우르 유적에서 약 6000년전에 만들어진 초기의 2륜차의 그림이 발굴 되었다.


1690
수증기에 의한 피스톤운동
프랑스의 물리학자 도나빠빵에 의해 수증기를 이용해서 수직 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을 움직이는 기계가 설계 되었다.
외부로부터 열을 가열하면 물이 팽창하여 증기가 되어 피스톤을 밀어 올리고, 냉각하면 증기가 위축되어 내부의 기압이 낮아지고, 여기에 중력이 가해져서 피스톤을 내리는 구조로 되어 있었다.


1760
1765년 스코틀랜드의 기계기사인 제임스 와트(James Watt)는 기계적인 고안을 통하여 증기기관의 왕복운동을 회전운동으로 전환 시키는데 성공 하였으며, 복동식 피스톤에 크랭크를 설치하여 회전력을 발생 시키는 증기기관을 완성 하였다.
와트의 증기기관은 작용을 끝낸 증기를 실린더 밖으로 끌어내 응축시킴으로서 열효율을 4배 향상시켰으며, 피스톤의 양쪽에 교대로 증기를 보내어 출력 행정이 일정하고도 적극적으로 이루어 지게 했다. 아울러 그때까지 왕복운동이었던 것을 회전운동으로 전환 커넥팅 로드와 크랭크의 회전력을 통해 출력시키는데 성공하였다.

1770
세계 최초의 증기 자동차
1770년 프랑스의 공병 대위였던, 군사 기술자 퀴뇨(Nicholas J. Cugnot)는 포차(砲車)를 견인할 목적으로 증기기관을 동력으로 한 세계 최초의 3륜 증기 자동차(시속5km) 2종(대형,소형)을 제작 했다.
당시 육군사령관 이었던 스와솔 공작은 참모들에게 이차를 시험토록 지시했는데,무거운 보일러와 2개의 실린더가 앞바퀴에 얹혀져 구동되어 조향하기 어려웠고, 보일러도 15분마다 물을 보충해야 했으며,브레이크 장치도 갖추지 않아 결국 대형의 것은 파리 교외의 언덕길에서 세우지 못하고 벽에 부딕혀 화재를 일으키므로서 제1호 교통사고를 내고 말았다. 전륜구동의 이 차가 오늘날 자동차의 시조인 셈이다.

1800
세계 최초의 승용차
1803년 광산 기술자인 영국의 리처드 트레비딕(Richard Trevithick)은 제임스 와트의 증기엔진과 머독이 만든 증기 자동차를 본후 사람들이 타고 다닐 수 있는 승용자동차를 만들기로 결심하고,4년간의 연구끝에 지름 3.3m의 거대한 구동바퀴를 갖춘 3륜차를 완성하여 런던 시내에서 8명의 장정을 태우고 13km/h의 속도로 주행 하는데 성공 하였다.

1870
1972년 니콜라스 어거스트 오토(Nikolaus August Otto)는 엔지니어 에우겐 랑겐(Eugen Langen)과 함께 독일가스 엔진공장을 세우고 피스톤 엔진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당시 공장 매니저는 다임러를 세운 고트리브 다임러(Gottlieb Daimler)였다.

세계 최초의 휘발유 자동차
1885년 독일의 칼 벤츠(Karl Benz)는 가솔린 3륜 자동차를 발명하고 만하임에서 시운전을 하였으며, 그 다음해인 1886년 특허를 획득하였다(특허번로 37,435호). 이 차는 무게 250kg의 자전거타입 삼륜차로 200prm에서 0.85마력의 힘을 내는 1기통 4엔진을 얹고 최고 시속 16km를 냈다. 첫해에 만든 두 대중 한 대는 뮌헨의 도이치 박물관에 아직도 달릴 수 있는 상태로 보관되어 있다.
칼 벤츠는 다임러와 거의 동시에 가솔린 자동차를 발명하였으나 가솔린 엔진 제작에 있어 다임러 보다 앞선 1879년에 이미 제작한 바 있기 때문에 칼 벤츠의 자동차를 최초의 휘발유 자동차로 보는 견해들이 지배적이다.

디젤 엔진의 발명
1894년 독일의 엔지니어인 루돌프 디젤의 4년간의 연구끝에 압축착화기관인 디젤엔진을 발명되었다. 루돌프 디젤은 불꽃이 있어야 시동을 걸 수 있는 휘발유 자동차 엔진의 위험성에 주목하고 보다 안전한 엔진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 했다.
그는 엔진의 기통내에서 공기를 매우 강하게 압축시켜 얻은 높은 열로 기름을 태워 폭발시키는 열엔진을 발명하여 특허를 얻었고, 그의 아내의 권유에 따라 엔진이름을 디젤엔진이라고 하였다.

1900
1900년 다임러가 발표한 최초의 메르세데스차는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둥근핸들,반타원형 스프링등을 사용하여 현재에 이르는 자동차의 근본적인 형태를 확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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